X

호카오네오네(Hoka One One)는 곧 텐나인 하이크 GTX를 출시합니다. 확장된 허블 힐(Hubble®)이 어떤 느낌일지 큰 관심이 가는 신발이었습니다. 실제로 착용해보니 예상대로 매우 안정적인 느낌을 주었고 특히 다운힐에서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다소 거친 외모와는 달리 착용감은 상당히 편안했는데, 토르 하이나 카하보다 더 편안한 첫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상황에서 허블 힐의 느낌은 크게 체감되지는 않았는데, 일반적인 걷기에 특별한 간섭을 주지는 않습니다.

 

신발에 포함된 주의사항에서 차량을 조작하거나 계단에서의 사용을 하지 말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 신발은 그만큼 사용의 특수성이 있고 제약이 있습니다. 국내 대부분의 트레일은 계단이 많이 있고, 특히 국립공원이나 유명한 등산로에는 더 많이 있기 때문에 등산 함에 있어 계단을 마주하는 상황은 비일비재합니다. 그래서 텐나인 하이크 허블 힐의 계단에서의 간섭이 어떨지를 주로 살펴보았습니다. 넓은 계단에서는 거의 영향이 없을 정도였지만 좁은 계단에서 내려갈 경우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신발로 좁은 계단을 내려갈 경우 주의가 필요하며, 계단이 많은 산보다는 그렇지 않은 산에서 신을 경우 내리막에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신발로 생각됩니다.

 

이 신발은 발뒤꿈치가 흐르면서 뒤로 넘어지기 어려운 형상을 하고 있고,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경사가 있는 내리막에서 발가락 쪽으로 힘이 덜 가고 무게 중심이 뒤쪽에 있더라도 안정적이었습니다.

 

아웃솔은 라이트 베이스로 구성된 메가 그립(Vibram® Litebase Megagrip)이 적용되었습니다. 무게는 줄이고 내구성과 접지력은 기존만큼의 성능을 낸다고 하는데, 접지력은 역시나 좋았습니다. 특히 거대한 아웃솔 면적은 접지면이 넓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이었습니다. 또한 알트라 올림퍼스 4처럼 돌출된 힐의 중앙을 절개하여, 스태빌라이저를 향상시켰습니다. 하지만 오밀조밀한 지형에서는 민첩성이 떨어지기고 뒤축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했습니다. 내구성은 리뷰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 신발은  GORE-TEX 부티를 적용하여 방수 성능을 제공합니다. 겨울철 눈길에서 사용이 기대되는데 아웃솔 면적이 커서 짚신 형태의 아이젠은 사용하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어퍼는 통기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아리어프린(Ariaprene) 원단으로 구성되고, 측면 부는 나일론 립스톱에 오버레이로 강회되었습니다. 칼라, 신발 끈, 힐 풀, 뱀프 보강 등에 재활용 폴리에스터가 사용되었고, 안감 메쉬 역시 버려지는 페트병을 재활용한 소재인 RPET(recycled PET)가 100% 사용되었는데, 지속 가능성을 생각한 소재의 사용입니다.

 

텐나인 하이크 GTX의 초기 테스트 느낌은 내리막이 즐거운 신발이었고, 궁합이 잘 맞은 트레일에서 활약이 기대되었습니다. 일정 기간 테스트 후에 이어지는 본 리뷰에서는 전반적으로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신발의 가격은 359,000원, 컬러는 MOROCCAN BLUE / SAFFRON 한 가지만(글로벌 공통) 출시되었으며, 11월 1일까지 예약판매됩니다. 

 

Hoka One One TenNine Hike GTX

사양

Hoka One One TenNine Hike GTX
브랜드
Hoka
최적 사용
Hiking
지형
Rugged-Trail, Off-Road, Snow
쿠셔닝
Maximum
신발 유형
Over-the-ankle
아치 서포트
Stability
발볼
Wide
무게 남성
501 g
무게 여성
416 g
테크놀로지
Vibram Megagrip, GORE-TEX
아웃솔
Vibram® Litebase Megagrip rubber
미드솔
EVA
갑피
Synthetic/textile
라이닝
Nylon
Heel to Toe Drop
4 mm
Heel Height - Men
33 mm
Toe Height - Men
29 mm
Heel Height - Women
30 mm
Toe Height - Women
26 mm
가격 달러
$250
가격 원화
₩359,000
+ 더보기

Author

강선희
  • Chief editor

'Hoka One One TenNine Hike GTX' 시리즈 보기

  • 1. [First Look] Hoka One One TenNine Hike GTX
  • 2. Hoka One One, 새로운 하이킹 부츠 TenNine Hike GTX

최신 기사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

  • Trail Running Shoes

    New Balance Fresh Foam X Hierro v8

    뉴발란스, 가장 미래지향적인 이에로v8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