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20년, 빅 아그네스(Big Agnes)에서 주력모델인 Copper Spur 시리즈 중 UL라인 모델의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빅 아그네스는 미국 아웃도어 시장 내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텐트, 침낭 및 의류 기반의 아웃도어 용품 제조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작년 3월 론칭 후, 주력모델인 Copper Spur, Tiger wall 시리즈로 경량 백패킹을 선호하는 동호인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Big Agnes Copper Spur HV UL 2



새로운 Copper Spur HV UL 시리즈의 가장 큰 변화는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 원단


빅 아그네스가 도미니코 텍스타일과 함께 디자인하고 개발하여 독점 사용하는 '초경량 이중 혼합 데니어 립스탑 나일론'은 동일한 무게에서 증가된 인열강도와 관통 저항력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원단 역시 고강도 원사가 사용되어 마찰에 대한 내마모성 25% 강화, 중량 감소, 돕다이1)(원액착사,Dope dyed)를 통한 내구성 향상이라는 특징을 가진 원단(도미니코 텍스타일)인 점을 감안한다면 이번 변화가 어떤 강점을 가지는지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원단에서 독특한 격자무늬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한 것이 아닌 원단 자체의 무늬라는 것을 참고 바랍니다.


1)돕다이(원액착사,Dope dyed): 섬유를 방사하기 전에 원액에 물감을 타서하는 염색법으로 친환경적(기존 염색방식에 비해 공정이 단축되고 폐수가 줄어듦에 따라 화학 물질 사용 절감. 온실 가스 배출량 감소/ 수자원 보존)이고, 자외선 노출시 원단의 변색이 적고 세척 및 땀 견뢰도가 더 우수함.



두 번째, TipLok Tent Buckle™


역시 빅 아그네스가 한국의 우진 플라스틱(Woojin Plastic)과 함께 디자인/ 개발하여 독점 사용하는 TipLok Tent Buckle™ 텐트 모서리의 결합구조는 안전하게 폴 팁을 고정, 레인 플라이의 결속과 텐셔너 그리고 팩 고정 고리의 세 가지 기능을 결합하여 텐트 설치 과정을 간소화시켰습니다. 버클의 구멍은 설치 시 텐트 폴 팁을 단단히 고정시켜 기존 텐트 설치 시 한쪽 부분에 폴을 결합하고 반대편 결합 시 분리되는 불편함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힌지(ex. 경첩) 디자인은 텐트 본체와 레인 플라이, 텐트 팩 사이의 장력을 균일화하여 구조를 안정화시켜줍니다.



세 번째, 어닝


전실의 한쪽면을 개폐하여 어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2인 사용 시에도 양쪽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스틱을 사용하여 제품 구매 시 포함된 가이 라인과 펙으로 지지하면, 기존의 전실보다 훨씬 큰 면적을 활용할 수 있는 어닝 스타일로 손쉽게 변형이 가능합니다. 작은 차이에서 큰 편리함을 얻을 수 있는 변화입니다.






그 외에도 새로운 Copper Spur HV UL 시리즈를 돋보이게 하는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색상

기존의 오렌지/ 그레이 배색에서 짙은 오렌지 단일 색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급스러운 색상으로 자연과의 조화도 잘 이뤄냅니다.



3D 구조의 포켓


텐트 내부의 발 아래쪽 여분의 공간을 활용하여 내부 공간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장비를 정리, 수납할 수 있습니다. 넉넉한 사이즈로 옷이나 스터프 색 등을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미디어 포켓


태블릿, 휴대폰 등을 수납할 수 있고, 연결한 이어폰 코드를 좌/우측으로 빼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하이 볼륨




새로운 ^자 모양으로 구부러진 형태의 폴이 적용된 4방향 하이 볼륨 허브 폴 디자인은 강도, 안정성 및 무게 분산 효과를 높여줍니다. 기존의 자립형 백패킹 텐트에서 느낄 수 없던 충분한 생활공간을 보장하는 공간감 또한 제공합니다. 성인 남성 2명이 마주 보고 앉아도 천정에 머리가 닿지 않아 내부 생활에 불편함이 적습니다.



퀵 스태시(Quick Stash)


이너텐트 양쪽 출입문에 퀵 스태시 기능이 적용되어, 별도의 루프나 토글 없이 문을 쫒아 열어둘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환기 토글


텐트 내부의 공기를 환기시키고 싶을 때, 레인 플라이를 고정하고 하단부만 개폐 가능합니다. 레인 플라이가 바닥에 밟히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사양

Big Agnes Copper Spur HV UL2
브랜드
Big Agnes
최적사용
Backpacking
사용계절
3계절
사용인원
2인
월-타입
더블
텐트 타입
자립
최소무게
1220 g
수납무게
1420 g
플라이 / 풋프린트 설치무게
964
바닥크기
224 x 132 - 107 cm
바닥면적
2.7 m²
전실면적
0.8 m²
최대높이
102 cm
출입문
2
DAC Featherlite NFL & NSL
폴 개수
2
폴 지름
8.7 mm
캐노피 원단
Ripstop nylon/polyester mesh
바닥 원단
Ripstop nylon/polyurethane coating
레인플라이 원단
Ripstop nylon/polyurethane coating
풋프린트 포함
No
가격 달러
$450
가격 원화
₩616,000
+ 더보기

Author

김광수
  • 2017 PCT, 나를 찾는 길 출간
  • 넬슨스포츠 Big Agnes & GSI Outdoors Brand Manager

'Big Agnes Copper Spur' 시리즈 보기

  • 1. [Review] Big Agnes Copper Spur HV UL2 Long Tent Review
  • 2. [Review] Big Agnes Copper Spur HV UL 2 & mtnGLO® UL2
  • 3. 2020년 Copper Spur HV UL 2, 새로움 : 빅 아그네스의 변화
  • 4. Big Agnes New 2020 Tent
  • 5. Big Agnes Copper Spur HV UL2 Bikepack

최신 기사

  • Storage

    CamelBak Podium Steel & Podium Titanium Bike Bottle

    카멜백, 더블월 스틸 & 티타늄 포디움 물병 출시

  • Rain Jackets

    Black Diamond 2024 Highline Stretch Shell

    업데이트된 블랙다이아몬드 2024 하이라인 스트레치 쉘 재킷

  • Sleeping Bag

    Sea To Summit 2024 Spark Sleeping Bag

    새롭게 업데이트된 씨투써밋 스파크 침낭 시리즈

  • Pack accessary

    Matador Gear Cubes

    마타도르 여행용 기어 큐브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