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운틴하드웨어(Mountain Hardwear)는 텐트 라인업에 새로운 경량 텐트 2가지를 추가했습니다. Ghost UL의 후속이라 할 수 있고 BA(Big Agnes) Fly Creek 같은 텐트라 할 수 있는 Nimbus UL과 BA Tiger Wall UL, NEMO Hornet 형태의 Strato UL입니다.

 

Nimbus™ UL Tent

님버스 UL 시리즈는 단종된 고스트 UL 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볼 수 있습니다. 고스트의 경우 경량화를 위해 최소화된 레인 플라이 디자인을 사용하였는데,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다리 쪽을 완전히 덮지 않는 플라이를 풀 커버 형태로 되돌려놨습니다. 이것은 고스트 시리즈 이전의 SuperMega UL과 유사합니다.

 

전실의 경우 기존 1개의 스테이크에서 2개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바뀌어 더 큰 공간을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님버스는 BA의 플라이 크릭과 바닥 및 전실 면적, 최대 높이까지 오차 범위 내에서 동일하여 같은 텐트로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2인용과 1인용으로 제공되며, 수납 무게는 각각 1006 g과 867 g입니다. 가격은 2인용 $350, 1인용 $330으로 판매 중입니다.

 

 

Strato™ UL 2 Tent

님버스가 플라이 크릭과 유사한 텐트였다면, 스트라토 UL 2는 BA 타이거월 UL 2와 상당히 비슷한 텐트입니다. 약간의 차이점이라면 조금 더 넓은 바닥 면적과 다리 쪽 폴을  꺾이도록 설계하여 아래로 떨어지는 공간을 조금 더 확보했다는 것입니다.

 

요즘은 1개의 출입문과 전실을 가진 터널 방식보다는 이렇게 2개의 출입문과 전실을 가진 텐트들이 더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2명이 사용하기에는 이런 구조와 방식이 더 좋은 편의와 주거성을 주기 때문입니다. 스트라토 UL은 2인용으로만 제공되며, 수납 무게는 1098 g 가격은 $400입니다. 참고로 빅 아그네스의 타이거월 UL2의 무게는 1130 g 가격은 $400입니다.

 

G-Hook

 

마운틴하드웨어의 새로운 텐트 시리즈에서는 새로움을 찾기란 어려웠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완전히 새로운 텐트 구조가 나오기 어렵다는 점을 이해하고, 사람들이 좋아하고 찾을만한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 것은 맞지만, 흔히 사용하는 플라스틱 후크 대신 스트링 코드로 만들어진 G-Hook를 사용한다는 것만으로 유니크함을 강조하기에는 부족해 보입니다. 여하튼 1kg 내외의 초경량 텐트를 찾는 사람들에게 선택지가 더 생기게 되었습니다. 

 

사양

Mountain Hardwear Strato UL 2
브랜드
Mountain Hardwear
최적사용
Backpacking
사용계절
3계절
사용인원
2인
월-타입
더블
텐트 타입
반자립
최소무게
1026 g
수납무게
1098 g
바닥크기
218 x 137 - 127 cm
바닥면적
2.9 m²
전실면적
0.7 m²
최대높이
99 cm
출입문
2
DAC Featherlight™ NFL
폴 개수
1
폴 지름
8.7 mm
캐노피 원단
15-denier nylon mesh/15-denier ripstop nylon
바닥 원단
30-denier ripstop nylon 1/500 mm
레인플라이 원단
20-denier sil/sil 1200 mm ripstop nylon
풋프린트 포함
No
가격 달러
$400
+ 더보기

Author

강선희
  • Chief editor
Photo Mountain Hardwear

최신 기사

  • Storage

    CamelBak Podium Steel & Podium Titanium Bike Bottle

    카멜백, 더블월 스틸 & 티타늄 포디움 물병 출시

  • Rain Jackets

    Black Diamond 2024 Highline Stretch Shell

    업데이트된 블랙다이아몬드 2024 하이라인 스트레치 쉘 재킷

  • Sleeping Bag

    Sea To Summit 2024 Spark Sleeping Bag

    새롭게 업데이트된 씨투써밋 스파크 침낭 시리즈

  • Pack accessary

    Matador Gear Cubes

    마타도르 여행용 기어 큐브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