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니모(NEMO)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원단인 오스모(OSMO)의 소개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2022년 일부 텐트에 적용된 이 원단은 이번 시즌 니모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스모는 Dagger OSMO, Hornet Elite OSMO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2년간 연구 개발한 얇고 가벼운 소수성 합성 소재인 오스모는 성능을 최대화하면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재활용 나일론과 재활용 폴리에스터를 혼합하여 성능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나일론은 가벼우면서도 강하고 폴리에스터는 잘 늘어나지 않고 나일론 보다 소수성이기 때문에 이 두 재료를 섞으면 더 많은 발수성 있으면서 오래 지속되게 됩니다. 그리고 오스모를 위해 개발된 독점적인 코팅은 가수분해에 의한 분해 저항력이 있습니다. 니모는 제품 개발에 있어 성능 저하가 없으면서도 지속 가능성이 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지속 가능성을 위해 일부 성능 저하는 불가피하다고 생각하지만 니모는 기존의 원단보다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면서 지속 가능한 텐트 원단을 만들었습니다. 젖었을 때 기존 나일론보다 3배 덜 늘어나고 4배 더 지속되는 발수성, 더 높은 인열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PFC 및 기타 불필요한 화학 물질을 제거한 완전히 재활용된 소재로 구성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Photo NEMO Equipment

최신 기사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

  • Trail Running Shoes

    New Balance Fresh Foam X Hierro v8

    뉴발란스, 가장 미래지향적인 이에로v8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