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키(LEKI)가 새롭게 선보인 Skytera FX Carbon SL은 경량성과 휴대성, 그리고 안정성을 모두 잡은 폴입니다. 이름에 붙은 SL(Super Lite)이 말해주듯, 개당 무게는 178g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가볍다고 해서 불안정하지는 않습니다. 100% 카본 섬유 샤프트는 충분한 강성과 반발력을 제공합니다.
폴은 네 조각 접이식 구조로 설계되어, 접었을 때 길이가 40cm 이하로 줄어듭니다. 배낭 사이드 포켓이나 러닝 베스트에도 수납이 가능한 크기입니다. 펼쳤을 때는 110~130cm 구간에서 길이 조절이 가능해, 오르막에서는 짧게, 내리막에서는 길게 조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는 Verticon 그립을 적용했습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그립은 손목이 자연스럽게 기울어지도록 8° 각도가 적용되었으며, 땀과 습기에 강한 1K 폼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그립 하단에는 연장부가 있어, 빠르게 그립 포지션을 바꿀 수 있습니다.
폴 하단의 플레이트는 트레일 러닝과 산악 지형 모두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교체도 가능합니다. 장거리 산행이나 스카이러닝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접지감을 제공합니다.
![]() |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
Wear
Polartec AirCore
공기 투과, PFAS-Free, 그리고 새로운 드라이 개념
Chair
Crazy Creek Hex 2.0 Series Review
백패킹부터 캠핑까지, 크레이지 크릭 헥스 2.0 리뷰
Guide
Gear List : JMT - Piute Pass to Bishop Pass 5Days
JMT 기어리스트